- 누구나 범인이 될 수 있는 게임 데들리트릭2024년 07월 22일 11시 12분 5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재형이반응형
- 안녕하세요.
- 이전에 게임 개발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간단한 CI/CD 환경을 구축했었던 것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 이번에 알파테스트를 곧 진행하게 되어서 홍보차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하단 링크 접속하셔서 알림 신청 많이 해주세요~
https://www.tumblbug.com/deadlytrick
프로젝트 소개
데들리트릭 공식 트위터 : 트위터
데들리트릭 공식 디스코드 : 디스코드
데들리트릭 공식 유튜브 : 유튜브
<Prologue Trailer>
Inspired by Danganronpa
데들리 트릭은 '단간론파를 직접 하면 재밌겠다'는 생각 하에 기획하여 만들어진
멀티플레이어 생존 액션 추리 게임입니다!
저희 게임의 키워드를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디테일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멀티플레이어
사설 게임 방을 만들어서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하세요!
2. 생존
스마트폰으로 마크를 스캔하면 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미션과 미니게임을 수행하여 폭탄목걸이가 터지지 않도록 하세요!
3. 액션
생존할 수 없다면… 누군가를 탈락시키세요!
4. 추리
검정이 되었다면, 들키지 마세요!
특별 수업에선 '학급재판'을 통해 검정을 추리하게 됩니다.
들키지 않았다면 당신의 범행 과정이 모두의 앞에서 컷신으로 연출됩니다!
단독 승리의 영광을 맛보시길!
5. 서브컬처
(러프 에셋으로 구현된 화면입니다.)
서브컬처 게임이니만큼,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스토리 모드 또한 구현되어 있습니다!
절망적인 실험이 일어나기 전, 라스토프 학생들의 일상을
새로 부임한 조교 선생님이 되어 체험해보세요!
사실 인디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때깔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브컬처 게임이면 더더욱 그렇죠
저희도 그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외주 인력을 통해 퀄리티를 제고시키려 합니다.
- ILLUSTRATION -
최고에요...
- BACKGROUND MUSIC -
QOB STUDIO - 공식 웹사이트
감성 쩔어요...
- EMOTICON-
열받고 귀여워요...
이처럼 건실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프로젝트의 퀄리티를 제고시켰습니다!
< 아트 스타일 >
(최종 결과물이 아닌, 러프 단계에 있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입니다.)
ひろい空hiroi sora님의 일러스트를 메인으로 쓰고 있습니다!
만족할 만한 작업물이 나올 때까지 반려에 반려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위 러프의 캐릭터들 이외에도 8명의 캐릭터가 작업 중에 있습니다!
출시를 위해 바쁘게 작업 중이며, 완성되는 대로 데들리 트릭 커뮤니티에 업로드 예정입니다.
그 외 기능적인 업데이트 사항 및 행사 일정 또한 공유 드리니 트위터를 찾아와주세요!
Deadly Trick은 기본적으로 사회적 추론 게임입니다.
하지만, 현재 존재하는 다른 사회적 추론 게임과 많은 차별성이 존재합니다!
1. 누구나 검정이 될 수 있는 시스템!
파티 게임을 하다 보면 느끼는 점…
[시민 개노잼]
하지만, Deadly Trick에서는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에게 미리 역할을 정해주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사람이 검정이 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상황에 따라, 혹은 그저 재밌어서… 검정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기믹을 통한 살인 / 정교한 추리
기존 파티게임과 다르게, Deadly Trick에선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플레이어를 탈락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한 흉기나 플레이어의 동선, 상호작용한 오브젝트 등의 단서를 통해
보다 더 정교한 추리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목소리가 큰 사람보다 냉철한 분석력을 가진 사람이 추리에 더 유리하겠죠!
3. 미니게임 및 개인 미션
생존을 위한 포인트 수급을 즐겁게 하기 위해
각자에게 미션이 주어집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여 미션을 해결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 도와주면… 별 수 없구요…
거기다, 생존 phase에서 두 번 열리는 미니게임을 통해서도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심리전, 운빨… 다양한 변수가 가득하며, 불공평한 포인트 배분이 이루어지는 미니게임!
미니게임이 누군가를 원망하게 될 사건이 될 수도 있겠죠! 으흐흐…
4. 포인트 운영
미니게임이든 미션이든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포인트로는 일단 목걸이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TIA-MART에서 파밍에 도움이 되는 물건이나…
흉기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5. 더 재밌는 추리 과정
재판 phase에선 논의/투표만 이루어지는 게 아닙니다!
스킬을 발동해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도 있고,
포인트를 사용해서 핵심 힌트를 얻어낼 수도 있습니다!
검정을 찾기 위해 모든 수단을 가리지 말고 이용하세요! 소레와 치가우요!
6. 동기 제공
단간론파의 ‘동기부여'처럼
살인이 일어나지 않거나, 남은 인원이 적어 ‘노잼승리각'이 보일 때
'동기 제공' 시스템이 발동되어 게임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옆의 동료에게 당신을 배신할 '동기'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7. 캐릭터성
팀원 모두가 오타쿠인 만큼, 캐릭터 디자인 하나하나 로망을 담아 깎았습니다!
캐릭터성에 입각한 in-game 고유 능력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원인 모를 '변이'를 겪었고, 각자 고유한 '능력'이 발현된 상태입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인게임에도 구현이 되어 있는데요,
'능력'을 활용하면 보다 더 전략적이고, 다채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도움을 요청하게 된 이유 *
저희 팀은 약 6개월째 ‘Deadly Trick’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발하면서 느낀 점은,
때깔 좋고 멋진 게임을 만들려면 결국 돈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비용은… 저희의 공짜 노동력으로 상쇄되고 있지만,
일러스트레이터 고용, 로컬라이징, BGM, 게임 등록 및 게관위 심의 비용 …
저희의 단순한 노동력만으로는 도저히 해결하지 못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꼭 좋은 게임을 만들어서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팀 소개
오타쿠에게 먹히는 제대로 된 오타쿠 게임을 만들자!
라는 모토 하에 뜻이 맞는 동료를 모아
5명으로 구성된 인디 개발 팀입니다.
공통점이 있다면…
이번 프로젝트에 인생이 걸려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들 폭탄 목걸이를 찬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 팀 구성 *
고우영 : 팀장, 메인 프로그래머
세원2426 : 메인 기획자, 마케팅 담당
이연호 : UI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
KAKARU : 서브 프로그래머
이송하 : 서브 프로그래머
Deadly Trick은 데스게임을 사랑하는 두 청년이 모여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팀장 고우영 군이 마음속에만 깊이 간직해둔 ‘직접 할 수 있는 데스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얘기를 듣고, 메인기획이 이거 실제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제안을 해 팀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로망이 담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고우영 군은 취업을 포기하는 리스크가,
기획자는 한의사의 길을 접는 리스크가 있었습니다. (돌아갈 생각 없습니다.)
각자의 인생을 걸고 Deadly Trick을 완성하기로 결심하여, 락밴드처럼 하나둘씩 마음 맞고 능력 있는 팀원들을 모으기 시작했고, 결국 지금의 팀 파이널블로우가 결성되었습니다.
‘진짜 서브컬처 게임’ ‘진짜 게이머들에게 먹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저희 팀의 모토입니다.
15년 이상의 서브컬처 경험과 20년 이상의 하드 게이밍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도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으로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선물 설명
< 디지털 리워드 >
* 천원 펀치
천원으로 때립니다. 아프네요…
‘천원펀치단’으로 크레딧에 깨알 같은 폰트로 등재됩니다.
단, 욕설 등의 비속어, 특정 집단에 대한 혐오표현,
또는 그러한 표현으로 여겨질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은 크레딧에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중복 가능! 연속해서 게재해 드립니다!
* 크레딧 게재
정식판 게임 크레딧에 후원자님의 닉네임(or 이름)을 게재해 드립니다.
단, 욕설 등의 비속어, 특정 집단에 대한 혐오표현,
또는 그러한 표현으로 여겨질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은 크레딧에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천원 펀치보다 크고 훌륭합니다!
* Game Key (Steam)
‘Deadly Trick’은 11월 게임 플랫폼 Steam을 통해서 처음으로 여러분을 만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게임은 ‘디지털 키’ 형태로 배포됩니다.
- 정식 출시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게임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 파일
인게임에서 감정표현에 사용되는 이모티콘 파일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활용해보세요!
(현재 무치 작가님과 작업 중입니다! 완성되는 대로 공개하겠습니다!!)
* SNS프로필 이미지
(예시 이미지입니다.)
다양한 SNS (인스타그램, X, 디스코드)에 맞게 제작된 SD일러스트입니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프사로 설정해보세요!
* 한정 스킨 2종
(최고로 만족스러운 스킨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캐릭터 작업 후, 작업됩니다.)
실루엣의 학생은 예시입니다.
텀블벅 후원자분들에게만 해금되는 스킨입니다.
후원자분들께만 선사드리기 위해 추후에 복각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최대한 멋진 스킨을 준비할게요!
- 내부에서는 정식 출시 시기에 맞춘 크리스마스 복장으로 확정했습니다!
< 현물 리워드 >
* 키링 2종
위 라인업 중 두 개의 키링(40mmx50mm)을 선택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리무버블 스티커
(이해를 돕기 위해 구성한 이미지입니다! / 실제론 Deadly Trick의 캐릭터들로 제작됩니다!)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리무버블 스티커로!
초인기 작가 무치님의 개성 넘치는 이모티콘을 사용해보세요!
* 랜덤 학생증
(디자인 시안 공개 예정)
(남학생/여학생) 중 랜덤으로 한 개가 발송됩니다!
인게임에서 카드키로 사용되는 학생증입니다!
* 랜덤 포토카드
(디자인 시안 공개 예정)
(남학생/여학생) 중 랜덤으로 한 개가 발송됩니다!
5.5cm*8.5cm 사이즈로 제작 예정입니다!
* 아크릴 스탠드
(러프 이미지로 완성시킨 시안입니다. 원본은 더 퀄리티 좋을 거에요!!)
옵션 중 선택하신 버전으로 배송됩니다! (미유키/하성)
* 장패드
위 시안의 장패드입니다!
(실물 사진, 사이즈 : 780x300)
맨질맨질 좋습니다.
< 알파 테스터 에디션에 대하여 >
1. 테스트 유지 비용
Deadly Trick은 AWS 서비스를 사용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므로,
서버비가 듭니다. 알파 테스트 시에도 서버비가 들어요...
저희가 돈 안내고 이용할 수 있는 서버도 없는 상황입니다... 😢😢
따라서, 부득이하게 알파 테스터 에디션 후원자분들에 한해서 멀티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2. 알파 테스트를 하는 목적
'Deadly Trick'은 아직 미완성 게임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Decent한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저희 팀의 최종 목표입니다.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게임을 더 훌륭하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팀 내부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더 많은 플레이어 분들의 피드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희 게임의 탄생에 직접 기여해주신 후원자 분들에게 듣는 피드백은
저희에게 있어 굉장히 소중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알파 테스트 시점의 결과물은 게임의 최종 모습이 아닙니다.
꾸준히 발전하고 다듬어서 더 훌륭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3. 알파 테스트 시기
알파 테스트는 펀딩 성공이 확정된 상황 이후에
후원자분들을 취합하여 가능하다면 8월 말 이후에 즉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알파 테스트 참가권은 이메일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 직접 디자인하는 리워드에 대해 *
사실 은은하게 숨기고 싶은 설정이지만, 후원자분들만 알고 계세요...!
사실 'Deadly Trick'의 2세대 피실험체들 이전에
더 통제 불가능하고, 불안정한 1세대 실험체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시설을 탈출해 행방불명이 되거나, 난동을 부리다 처분당하고 말았지만요...
Special Founder's 에디션 후원자 여러분들이 직접
과거 연구소에 있었던 1세대 변이 실험체들의 디자인, 설정을 합께 협의해서 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플랜을 선택하신 후원자분들께는 저희가 직접 개별 연락을 드려
협의를 통해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공허의 힘을 큰 제한 없이 다루는 변이체들인만큼,
1세대 변이체들은 라스토프 학생들에 비해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너무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과 설정은 수정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하는 리워드를 신청하셨다면,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말씀 주세요!
- 저는 개발을 참여한 것은 아니지만 운영 파트 쪽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 앞으로 이 게임이 잘되어서 모두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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